발효주정 구입 절차
“
누구나 살수 있지만
“
누구나 살수 있지만
함부로 살수는 없습니다.
주정의 유통은 국가에서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. ”
발효 주정은 주세의 보전과 국민 보건 및 위생관리를 위해 정부에서 제조·판매·유통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.
발효주정의 입고 및 출고 관리는 전국의 세무서에서 담당하고 있으며, 수요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야 주정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
주정의 구입시 국세청 홈텍스(www.hometax.go.kr)를 통한 전자신고도 가능합니다.
-
구입 예정일 전 구입 신고
수요자는『주정 구입(출고) 신고서』에 구입 수량의 산출 근거 서류를 첨부해 구입 예정일 전까지 관할세무서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. 면세 주정을 구입하려는 수요자의 경우 제조장의 명칭, 구입 연월일, 수량 및 용도를 기재한 신청서 『주정 실수요자 증명 신청서』를 관할세무서에 제출해 실수요자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.
-
신고 후 구입 의뢰
발효주정을 구입하고자 하는 업체는 대한주정판매 또는 발효주정 소매회사에 수량, 구입 희망일자 등을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함께 전화, Fax 등으로 통지해야 합니다.
-
발효주정 출고
발효주정 구입 의뢰와 주정 대금 입금을 확인한 후 해당 수량을 실수요자가 지정하는 수령 장소로 배송합니다.
-
발효주정 입고 신고
주정 실수요자는 주정을 수령(입고) 한 후 즉시 관할 세무서에 입고 신고를 해야 합니다.
주정 구입 신고서(주류 및 식음용)